IT & 컴퓨터2014. 2. 11. 20:12

  

 

지난 1월말 어도비 'Edge Animate CC'가 3.0으로 업데이트 되었다.
추가된 기능 리스트를 살펴보는 데 눈이 딱! 하고 멈춘 타이틀 라인.

'Responsive Scaling' - 반응형 웹 대응 가능.

 

 

 

이제 클릭 한 번이면 모든 사이즈의 단말기 비율에 맞춰

크기가 자동조절되는 매직같은 일이!

 

 

디지털 매거진을 제작하면서
표지나 기획기사, 광고 등에 자체 DPS솔루션에선 제공하지 못하는
어떤 효과적인 면을 추가해 주어야 할 부분이 있다.

 

모바일에서는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'HTML5' 애니효과를 주로 사용하게 되는 데
문제는 단말기의 해상도나 비율이 정말 다양하게 파편화되어 있어 사이즈를 맞추기가 어렵다는 데 있었다.

 

 

 

상황에 따라 다른 사이즈로 재생되는 이츠비 타이틀 애니,

바쁜데... 너 왜이러니! 

 

 

아이폰, 아이패드, 안드로이드 폰과 태블릿,
스탠다드 해상도와 레티나 해상도 또는 그 이상,
넓죽, 길죽 디스플레이에 모두 대응해야 하는 데...

 

단말기 별로 여러 개를 만들기에는 시간 및 여력이 안되고 (한마디로 짜증나고)
단 하나의 HTML5를 만들어 모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그게 힘들었던 것.

 

그간 한 개의 html5를 만들어 모두 대응하기 위해
계산기 띄워 놓고 편집 판형과 픽셀 수, 해상도, 재료 Asset의 비율(%)를 따져
약간의 중학 산수를 이용해 테스트 하며 보냈던 시간들.
그리곤 나만의 결과 값과 작업순서를 노트에 적어 놓고 별표시 해 두었었다.


하지만 애플에 맞추어 두면 안드로이드에서 문제가,
이번 앱 버전에 맞추어 두면 다음 앱 업데이트시 문제가.
웹박스 어떤 옵션에 체크를 하면 사이즈 문제는 해결되지만 다른 액션동작에 문제가...

 

집신 장수, 우산 장수 아들을 둔 애미의 심정.

쉽지 않은 문제였다.

 

 

 

하지만 이제 에지 3.0이 이에 대응하는 업데이트를 해 줌으로써
클릭! 한 번이면 위의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.

아! 허무해~

 

이제 사이즈 세팅 문제가 해결되었으니
좀 더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하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겠다.

Posted by pdfman